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3박4일

[제주도 3박4일] 제주도 애월 맛집 -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 고등어조림 최고!

지난 주에 제주도 3박4일 먹방투어 다녀왔어요~!



먹방투어 코스 첫번째 집은..!!

제주도 애월 맛집인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이예요!!


제주도하면 고등어 쌈밥 유명하죠?

제주도 올때마다 찾아오는 맛집인데 다른 제주도 맛집들 중에서 이번에는 고등어 쌈밥을 먹으러 왔어요!

제주도 고등어 쌈밥 맛집하면 성산일출봉이랑 애월 쪽이 유명한데 저는 이번에 애월에 있는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에 다녀왔어요~

 


제주도에서 렌트카는 필수죠~?

차 타고 제주공항에서 애월 해안도로 쪽으로 가다보면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 간판이 보일거예요~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은 오래된 맛집인데도 깔끔하죠~?

주차 공간이 협소한데 저는 점심 시간 조금 지나서 2시쯤? 가서 그런지 괜찮았어요~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 앞 풍경이예요~

바닷가 바로 앞이여서 운이 좋아서 창가에 앉으면 바다를 보며 식사할 수도 있어요~!


SBS '고향이 보인다'에는 제주고등어쌈밥으로, KBS '굿모닝 대한민국'에는 제주통갈치구이 맛집으로 나왔어요!

입구에는 방명록처럼 다녀간 사람들의 포스트잇이 잔뜩 붙어있어요~


가게 벽에 메뉴판이 붙어있어요~

고등어 묵은지찜 2인기준 30,000원

주문했어요~


고등어 묵은지찜을 기다리는 동안 가게를 구경하다보면

고등어 효능에 대해 적혀 있는게 있어요~

고등어는 두뇌 발달, 치매 예방, 편두통 예방,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고등어! 얼른 먹고 싶네요~!


고등어 묵은지찜이 한상 차려졌어요~


먼저,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의 메인인 고등어 묵은지찜이예요!!>.<

정말 딱 맛있게 익은 묵은지와 고등어를 넣은 고등어 쌈밥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이 날은 솔직히 진~~짜 조금 비리긴 했어요.. ㅠ

처음 갔을 때는 정말 맛있었는데..ㅠㅠ

그래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이 없어지는 줄도 모르고 계속 먹었어요~


김치, 콩자반, 오징어 젓갈, 깻잎무침, 멸치가 옆에 살짝 나왔어요~

밑반찬 중에서는 오징어 젓갈이 맛있어요!!

다른 밑반찬은 평범해요;


쌈채소도 깻잎, 청상추, 적상추가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은 청상추에 싸먹는 걸 추천해요!

청상추와 함께 쌈 싸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ㅋㅋ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은 고등어 크기도 크죠?ㅎㅎ

안쪽 깊은 곳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어 있어요!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에서는 청상추와 고등어 쌈 싸먹는거 또 추천추천!!

맛을 설명하자면 진짜 맛있는 참치김치찌개에 참치 대신 고등어가 들어가서

고등어의 탱탱한 살과 엄~청 맛있는 묵은지를 같이 쌈 싸먹는 맛이예요 ㅎ



'이춘옥 원조 고등어 쌈밥'  064-799-9914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3


영업 시간  09:00~21:00 (마지막주문 20:00)

수요일 휴무

주차 여부 주차 가능



이 글이 조금이라도 공감이 되었다면 아래에 공감 ♡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