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3박4일

[제주도 3박4일]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체, 서귀포 용머리해안

제주도 3박4일 여행 중 갔었던 용머리해안!!



제주도 서귀포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관광지인 용머리해안!


제가 용머리해안에 갔던 날은 유난히 날씨도 좋았고 구름도 이쁜 날이었어요~~

그래서 더욱 경치 좋고 운치 있는 용머리해안을 사진으로 담아왔어요~


제주도 서귀포시 유명 관광지인 용머리해안, 구경하러 가볼까요~?



서귀포 유명 관광지인 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 구경하기에 앞서 '용머리해안' 이야기도 들어주세요~


산방산 해안에 있으며,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겉으로 보면 평범하지만 좁은 통로를 따라 바닷가로 내려가면 오랫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나온다. 180만 년 전 수중폭발이 형성한 화산력 응회암층으로 길이 600m, 높이 20m의 현무암력에 수평층리·풍화혈·돌개구멍·해식동굴·수직절리단애·소단층명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해안 오른쪽에는 반원형으로 부드러운 검은모래사장[]이 펼쳐져 있다.

용머리해안에 내려오는 전설

전설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장차 왕이 태어날 것을 안 중국 진()의 시황제호종단을 보내 제주특별자치도의 혈을 끊으라 했다. 호종단은 이곳에서 왕후지지()의 혈맥을 찾아내 용의 꼬리와 잔등 부분을 칼로 내리쳐 끊었다. 그러자 시뻘건 피가 솟아 주변을 물들이며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두루마리 구름이 참 이쁘죠~?

저는 처음보는 구름 모양이라 신기했어요~! ㅋㅋ


용머리해안 매표소!

매표소가 입구랑 출구 쪽에 각각 있더라구요~

저는 여기가 입구인지 알고 갔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출구쪽이였다는...

그런데 어차피 어느 방향이든 상관없어요~~


용머리 해안 관람료(입장료)

어른 (개인) 2,000원

어른 (단체) 1,600원

청소년 (개인) 1,000원

청소년 (단체) 600원

어린이, 아동 (개인) 1,000원

어린이, 아동 (단체) 600원


산방산, 용머리해안 통합 관람료(입장료)

어른 (개인) 2,500원

어른 (단체) 2,000원

청소년 (개인) 1,500원

청소년 (단체) 1,000원

어린이, 아동 (개인) 1,500원

어린이, 아동 (단체) 1,000원


산방산, 용머리해안 통합 관람을 할까 하다가 산방산 관람은 매표소 뒤쪽에 보이는 산방산을 쭈욱~ 타고 올라가는 거라고 해서.. 패스..

등산 힘들어요.. ㅠㅠ ㅋㅋㅋㅋ


용머리해안이 생기게 된 이야기!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체 '용머리해안'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이 120만년 전에 태어난 '용머리해안'에 있는 세 개의 화산입니다.

세 개의 수성화산은 시간의 간격을 두고 차례대로 폭발해서 만들어졌는데 함께 모여있는 세 개의 화산을 '용머리 화산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가 보는 용머리 해안은 세 개의 화산이 파도와 바람에 깎여진 모습입니다.


용머리 해안 처음부터 엄청난 경사의 돌 계단이!!


양쪽에는 겹겹이 쌓인 사암층들이 장관이예요!


계단을 다 내려와서 올려다보니 높이가 더 실감나네요!


용머리 해안의 매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체임을 증명해주듯이 세월을 나타내주는듯한 층층이 쌓인 사암층이 아닐까 싶어요!


이리봐도 저리봐도 사암층들이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제주 바다와 어우러진 용머리해안


용머리 해안을 구경하다보면 중간중간 제주도민분들이 해삼, 멍게, 소라를 팔고 있어요~


제주 바다와 용머리해안의 경치를 보며 싱싱한 해산물을 먹는다면.. 상상만으로도 너무 좋지 않나요~? ㅋㅋ

저기에 빠질수 없는게 또 소주!!

한잔 캬~

물론 해산물과 술을 같이 팝니다. ㅋㅋㅋㅋ


용머리해안을 관광하는 데 40분 조금 넘게 걸렸어요~

여행 일정 준비할 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ㅋㅋ


요건 용머리해안 출구쪽에 있던 노오란 유채꽃밭!

제가 갔을 때가 3월 초라 유채꽃이 막 피기 시작했어요~


예전에는 유채꽃밭에서 그냥 사진을 찍었었는데.. 요즘엔 유채꽃밭에서 사진 찍으려면 돈을 내야 한다더라구요;;

1인당 1,000원씩! 대부분 유채꽃이 이쁘게 핀 곳은 그랬다는..;




제주도 서부 유명 관광지인 용머리해안,

제주도에서의 푸른 바다사암층이 멋진 용머리 해안을 보며 여유있게 즐기는 제주 여행은 어떠세요~~?





용머리해안 064-794-294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주차장 별도로 있어요!


네비에 용머리해안 주차장 찍고 가면 되요!

용머리해안 근처에서는 네비게이션 따라가지말고 표지판을 잘 보고 가는게 좋아요!

제가 네비 따라갔다가 너~~무 골목골목으로 안내해서.... 엄청 힘들었어요 ㅠㅠ

바로 앞에 큰 길 표지판이 있었는데도 못봤어요 ㅋㅋㅋ




이 글이 조금이라도 공감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