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3박4일

[제주도 3박4일] 아름다운 유채꽃밭 명소인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 3박 4일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섭지코지 어떠세요~?


제주 섭지코지는 아름다운 유채꽃밭 명소로도 유명하죠~?

섭지코지를 보러 가는 길도 아름다운 바다가 쫘악~ 펼쳐져있어서 섭지코지로 간다면 1석 2조의 관광 효과를 볼 수 있어요!! ㅋㅋ

드라마 '올인' 촬영지로도 유명했던 섭지코지!(요즘엔 드라마 '올인' 모르는 사람도 많더라구요..ㅠ)

그럼 같이 제주도 섭지코지 보러 가볼까요?



아름다운 유채꽃밭 명소인 제주도 섭지코지에 다녀왔습니다!

섭지코지 입장료는 따로 없어요~ 무료예요! ㅋㅋ



섭지코지에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안내도예요~

우리나라 지도에서 보면 제주도 섬이 되게 작아보였는데 이렇게 제주도 관광안내도를 보면 관광할 곳이 엄청 많아요~!

제주도 3박 4일 빡빡한 스케줄로도 제주도 관광지 중 반 이상은 못본거 같아요~ ㅠㅠ



제주도 섭지코지의 뜻이예요~


제주도 섭지코지는

제주도의 동쪽해안에 자리잡은 섭지코지는 제주 방언 "좁은 땅" 이라는 뜻의 "섭지"와 "곶"이라는 뜻의 "코지"가 합쳐져서 섭지코지라하며 이곳에는 조선시대에 봉화를 올렸던 연대가 있다. 어느해안과는 달리 붉은 화산재 송이로 덮여있고 해안가의 많은 기암괴석들은 마치 수석 전시회를 여는 듯 하며 선녀와 용왕신의 아들 간의 못다 이룬 사랑의 전설이 담긴 촛대 모양의 "선돌바위"는 쉬이 관광객 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섭지코지 입구부터 천천히 걸어가볼까요~?


제주도 섭지코지는 은근히 걸어야되는 관광지예요~

산책하는 것처럼 천천히 구경하고 오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한참 바람이 많이 불어서 후다닥 다녀왔지만요...ㅠ

그래서 끝까지 다녀오면 섭지코지 소요시간을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잡고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푸르른 바다가 너무 아름답죠~?

저 멀리 선돌바위도 보이네요!

조금 더 걸어가볼까요~?



섭지코지 가는 길에는 헨젤과 그레텔 동화에 나오는 과자로 만든집이 있어요~

아마 예전에는 관광지로 썼었던 건물인데 지금은 개장하지 않더라구요~ㅠㅠ



섭지코지를 조금 더 걸어가다보면 노오란 유채꽃밭이 쫘악~ 펼쳐져 있는 곳이 있어요~

섭지코지 유채꽃밭에서 인생샷 건져볼까요~?

저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실패했지만요 ㅋㅋㅋ



앞에 보이는 등대와 선돌바위를 조금 더 가까이서 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요~

저는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섭지코지 코스 중 여기까지만 갔다 왔어요~

섭지코지를 이렇게만 다녀왔는데도 30분 조금 넘게 걸렸어요~ ㅠㅠ ㅋㅋ

아마 등대 끝에 갔다오려면 시간이 1시간~1시간 반 정도 잡아야할 거 같아요~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가 너무 아름다웠던, 또 노오란 유채꽃밭이 너무 아름다웠던 제주 섭지코지!!


바람이 세게 불지 않을 때 또 한번 가고 싶은 섭지코지 입니다. ㅎㅎ

제가 갔을 때도 중국인 관광객이 별로 없어서 관광하기 참 좋았는데요~

아마 지금도 중국인 관광객이 많지 않아서 제주도 관광가기 딱 좋을 거예요!!



제주도 관광 가셨다면 섭지코지 꼭 가보세요!!




제주도 섭지코지 064-782-2810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섭지코지 입장료 : 무료

주차 가능(승용차 1,000원 / 승합차 2,000원 / 버스 2,000원)





이 글이 공감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