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3박4일

[제주도 3박4일] 맛있는녀석들 성산 보말죽 맛집, 제주도 해월정

제주도 3박4일 여행 일정 중 갔던 '맛있는녀석들' 제주도 성산 보말죽 맛집인 제주도 해월정에 다녀왔어요~



제주도에서 3박4일동안 먹방 찍었던 맛집 중에 최고였던 제주도 해월정

제주도 성산 맛집으로 성산 보말죽, 성산 보말칼국수 하면 딱 해월정! 이라고 할 정도로 이미 유명하더라구요~

'맛있는녀석들' 에서 보말칼국수 맛집으로 나왔어요~~

사실 제주도 해월정에 가기전에는 보말 이라는 게 어떤건지도 잘 모르고 갔었다는.. ㅋㅋ

그래서 알아본 '보말'!!

보말은 ‘고둥’의 제주도 지방의 사투리예요.

보말국은 제주도의 향토음식으로 보말을 물에 담가 모래를 빼 낸 다음 껍질째 삶아 건져서 하나하나 속살을 꺼내고 보말 삶은 물은 체로 걸러 둔다.

속살을 참기름에 볶다가 삶은 물을 넣고 끓으면 불린 미역을 썰어 넣고 마늘 다진 것을 넣는다.

청장으로 간을 한 후 메밀가루를 물에 풀어 마무리하면 보말국 완성!!



제주도 최고 맛집, 해월정에서 대표메뉴인 보말칼국수와 보말죽, 함께 먹으러 가볼까요?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한 제주도 보말칼국수, 보말죽 맛집!

제주도 성산에 위치한 '해월정'



차 타고 가다보면 해월정 입간판이 보여요~

해월정 입간판이 생각보다 작아서 주의깊게 보셔야해요!

제가 해월정에 갔던 날은 비가 오던 날이어서 그런지 못보고 지나칠 뻔했어요 ㅋㅋ



제주도 맛집, 해월정 이예요

식당인듯 아닌듯.. 서울에서 많이 보던 맛집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죠~? ㅋㅋ

그래서 처음에는 진짜 맛집이 맞는지 의심스러웠어요 ㅋㅋ



해월정 입구 바로 옆에 대기판이 붙어있었어요~

마치 매번 대기줄을 서는 느낌이 딱 들더라구요!!ㅋㅋ



해월정 내부에는 맛있는녀석들에 출연한 맛집 현수막이 걸려있어요~

comedy TV에서 하는 '맛있는 녀석들'에 2016년 5월 13일에 방영되었던 해월정!!



'맛있는녀석들'에서 보말칼국수와 보말죽 맛집으로 출연했어요~



해월정 메뉴판


한치,성게 물회 : 15,000원

전복,성게 물회 : 20,000원

소라,성게 물회 : 20,000원

보말죽 : 14,000원


보말칼국수 : 9,000원

죽볶음(1공기) : 3,000원


저는 보말칼국수 2인분(18,000원) 주문했어요~!


해월정 주문 전 확인해주세요~

- 1인 1메뉴가 아닐 시 죽볶음 주문은 정중히 사양합니다.(6세 미만은 2인 1인분 기준)

- 칼국수&죽볶음은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칼국수 추가도 2인분 이상 가능)

- 앞접시는 인원수에 맞게 1인당 1개씩 제공됩니다.



해월정 대표메뉴인 보말칼국수가 나왔어요~

보말칼국수를 한 번 푹~ 끓이고 먹어야되요~



보말칼국수와 같이 나온 해월정 반찬들이예요

해월정 반찬들은 평범한 맛이예요~


메인메뉴가 너무 맛있어서 다른 반찬들은 손이 잘 안 가게 되더라구요~



해월정 보말칼국수에는 보말도 듬뿍 들어가있어요~



보말칼국수를 한번 푹 끓였으니 먹어볼까요~? ㅎㅎ



앞접시에 보말, 칼국수, 홍합을 덜어서 먹었어요~



보말과 칼국수를 함께 먹었어요~

보말(고동)의 식감과 칼국수가 함께 어우러져 해월정 보말칼국수는 인생 칼국수 였어요~!!



보말칼국수를 다 먹고 보말죽을 2인분 추가로 주문했어요~

보말죽 2인분 : 6,000원


보말칼국수로 배가 불렀는데 해월정 사장님도 보말칼국수보다 보말죽이 더 맛있다고 자부하셔서 보말죽까지 주문했어요 ㅋㅋ

보말죽을 처음 봤을 때는 일반 칼국수 집에서 파는 죽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맛이 전혀 달랐어요~



보말죽 맛이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짭짤한 보말죽의 맛이 조화를 이루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해월정의 보말칼국수보다 보말죽이 더 맛있었어요~!!


해월정에 가신다면 보말죽 꼭 드시는거 추천!!

해월정 보말죽 안드시면 후회하실거예요 !!ㅋㅋ


제주도 보말칼국수, 보말죽 맛집을 찾으신다면 '맛있는녀석들'에 출연한 제주도 성산 맛집, 해월정으로 가 보시는거 어떠세요~??




해월정 064-782-5664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284

영업시간 : 매일 08:30 - 17:00

2째주 화요일 휴무

주차 가능



이 글이 공감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