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3박4일

[제주도 3박4일]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 고사리육개장 맛집 우진해장국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 고사리육개장 맛집인 우진해장국!!


수요미식회 제주도 편에 나왔던 고사리육개장 맛집인 우진해장국 이예요

특히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도 딱이예요~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서 다음에 또 가서 먹을 정도로 생각 나는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고사리육개장 진짜 맛있어요~!! ㅎㅎ

고사리육개장은 제주도 우진해장국에서 처음 들어봤는데요~

고사리 특유의 맛 때문에 별로일 거라 생각하고 갔는데 고사리 특유의 맛이 살~짝만 나면서 아주 맛있는 육개장 맛이 나요!!

고사리 육개장 안먹어본 사람은 진짜 이 맛을 몰라요! ㅋㅋ

제주도 맛집으로 완전 강추강추!!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으로도 강추강추!!



수요미식회 제주도맛집인 고사리육개장 맛집 우진해장국!



제주 우진해장국 외부 전경이예요~

요즘에는 티비에 나오면 무조건 나왔다고 화려하게 광고를 하던데 우진해장국은 그런 광고가 없어서 더욱 좋았어요! ㅎㅎ

수요미식회에 나온게 맞나 싶을정도로 광고판이 없었어요 ㅋㅋ



우진해장국 메뉴판!


고사리육개장 : 8,000원

몸국 : 8,000원

사골해장국 : 8,000원

녹두빈대떡 : 15,000원


메뉴판에 제주 고유의 전통적인 맛! 고사리육개장, 몸국 전문점이라고 적혀 있어서~

고사리육개장 1개(8,000원)와 몸국 1개(8,000원)를 주문했어요~



우진해장국 영업시간


오전 5:30 ~ 밤 12:00시까지

연중무휴 입니다.



우진해장국 기본 반찬들!

오징어젓갈, 고추, 된장, 고추 다진 게 나와요~


해장국, 육개장, 몸국과 함께 먹으면 기가 막힌 깍두기와 김치!



딱 먹기 좋게 익은 김치



싱거워 보이지만 잘 익은 깍두기가 나와요~



아! 음식 기다리는 동안 제주도 향토음식인 '몸국'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몸국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지역에서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불린 모자반을 넣어 만든 국이예요

모자반을 제주에서는 ‘몸’이라 불렀으며 이 몸을 넣고 끓인 국이라서 ‘몸국’이라 칭한다. 돼지고기와 내장, 순대까지 삶아 낸 국물에 모자반을 넣고 끓이면 느끼함이 줄어들고 독특한 맛이 우러나는데, 혼례와 상례 등 제주의 집안 행사에는 빠지지 않고 만들었던 행사 전용 음식이예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드디어!!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으로 나왔던 우진해장국의 대표메뉴!

고사리육개장이 나왔어요!

비주얼을 보면 고사리 색이 그대로 있어서 고사리 맛이 엄청 강할거라 예상하고 먹었어요 ㅠㅠ



고사리 육개장을 숟가락으로 퍼봐도 이게 고기인지 고사리인지 구분이 잘 안갈정도예요 ㅋㅋ

그런데 맛은 진~짜 맛있어요!

고사리의 맛은 살짝만 나고 육개장의 맛이 조금 더 강해서 독특한 생전 처음 먹어보는 맛이였어요~



고사리 육개장이 맛있어서 몸국도 기대를 하고 먹었어요~

사실 제주도 전통음식인 몸국에 대한 기대를 하고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별로 였어요..



고사리 육개장에는 고사리가 엄청 났다면.. !!

몸국에는 톳이 엄청 나요! ㅋㅋ

숟가락으로 몸국을 퍼보면 톳이 엄청 나온다는 .. ㅎㅎ


톳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사리육개장이 제일 맛있었어요! ㅋㅋ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제주도 공항으로 오는 날 마지막에 먹으면 딱이예요!

제주도 여행 마지막으로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인 우진해장국에서 고사리 육개장 한 그릇 어떠세요?




우진해장국 064-757-3393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주차 가능